메인메뉴

안동시의회 시민에게 믿음을 주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홈으로 > 열린광장 > 의회에바란다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받습니다. 의정과 관련하여 의문사항이나 요구사항이 있으면, 성명과 연락처를 기재하시고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광고성 또는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제목 안동시립임하,예안농촌보육정보센터 자질부족 소장 재위탁 관련 의견제시
작성자 지영미 작성일 2017/06/05 조회수 25
    지금 농촌보육정보센터 공개채용시기입니다.
    센터 소장의 계약기간은 3년으로 문제가 없을시 재위탁을 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소장들이 여러 문제가 제기 됨에도 계속 위탁을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2005년 센터 개소이후 12년 동안 단한번의 공개채용이 없었습니다.
    현재 소장들 같은 경우 소장으로서의 자질 부족과 직원들에 대한 갑질 논란, 운영비 부정사용(센터운영비 및 수계사업비 등), 개인적인 운영비 및 인건비 반납 등의 센터 운영에 대한 문제들이 많았고 이러한 문제들이 기사화까지 되면서 끊임없이 자질논란의 시비가 있었습니다.
    이런 자질 없는 사람들을 위해 시에서 재계약을 해준다는게 말이 됩니까?
    그런 사람들을 다시 재위탁해 준다면 안동시와 소장들간의 유착관계에 대해 의심을 품을 수 밖에 없는데 공공기관인 안동시청에서 설마 그럴 일은 없겠지요?
    이렇게 자질 없는 사람들이 시에서 운영하는 센터에 위탁되어 올바른 센터 운영이 되지 못하고 시끄럽게 되는 것보다는 보다 새롭고 신선한 인재를 채용하여 센터 운영을 제대로 하도록 시에서 보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로는 임하, 예안소장들이 소장으로서 자질과 자격 없음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이고 공개채용을 기다리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 사람들에게 기회도 주지 않고 공개채용 없이 재위탁이 계속 이어지는 것은 불공평하다고 생각합니다. 경상북도의 보육정보센터는 10개소가 있는데 다른 센터의 경우는 소장을 한번만 하거나 재위탁 횟수의 제한을 두는 등 재위탁에 있어서 체계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안동시에서도 재위탁의 기준을 새로이 두어 한사람이 계속 독재체제로 운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렇게 되면 센터운영이 더욱더 투명하고 바람직하게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올바른 센터 운영이 될 수 있도록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본인인증 공공아이핀
    의회에바란다 글목록
    이전글 글쓰기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