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안동시의회 시민에게 믿음을 주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홈으로 > 열린광장 > 의회에바란다

1.본 게시판은 의회에 바라는 점을 자유롭게 게시할 수 있으며, 게시된 의견에 대해서는 답변 드리지 않습니다.2.진정, 건의, 탄원 등 민원사항은 「안동시의회 진정서 등 처리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의회사무국 의사팀(☎840-6404, 6432)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3.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의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4.게시글에는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이메일주소, 계좌번호, 주소 등) 기재를 금지합니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제목 안동종합스포츠센터 관련 진정서-시민우동장 우회도로 반대 대책위원회-
작성자 류영주 작성일 2019/02/17 조회수 189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시민운동장 우회도로 반대 대책위원회>입니다.
    정하동 시민운동장 우회도로와 관련하여 수개월동안 안동시 담당과에 질의하고, 정보공개청구를 하여 자료를 받아 분석해보고 있는 중입니다.
    청구하면 공개하여야 할 자료조차 공개하려하지 않는 안동시를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겨우겨우 얻어낸 자료를 보고 몇가지 의구심이 들어 이렇게 공개 질의합니다.

    현재 안동시에서 진행 중인 <안동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계획>과 관련하여, 2019년도 사업계획서상 명시된 예상사업비는 1100억원정도(기반조성 600억, 체육시설 500억)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똑같은 사업에 대하여 <2017.10.안동종합 스포츠타운 조성사업의 지방재정투자심사위원회 심사자료>에 의하면 총사업비가 250억원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같은 사업에 대해 상식밖으로 낮게 책정되었기에 안동시 자체적인 지방재정투자심사가 가능했고, 예비타당성조사대상도 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다음>의 사항에 대해 질의`진정하오니 부디 답변부탁드립니다.

    < 다 음 >
    가. 현재 총사업비 1100억원(기반조성 600억)인 사업이 2017.10. 지방재정투자심사시 250억원이었던 부분에 대해 시의회에서의 인지여부와 이에 대한 적정성여부 등에 대한 시의회의 입장.(현재는 기반조성만 600억)
    나. 예산낭비 등을 초래하는 사업을 방지하고자 장치된 법적 제도들(지방재정투자심사, 예비타당성조사 등)를 피하기 위한 안동시의 의도적인“사업 쪼개기”(기반조성/시설건립 등)에 대한 시의회의 입장.
    다. 용상동 스포츠센터와 동시다발적으로 계획되는 안동종합스포츠타운의 활용도에 대한 시의회의 입장.
    라. 안동종합스포츠타운의 주요 목적인 “전국단위 체육대회 개최”에 대하여, 현재 경북지역 시민운동장(구미시, 상주시, 김천시, 울산시 등)의 시설운용과 대규모행사의 유치현황 등에 대해 시의회에서 파악하고 있는 상황과 예상사업비만 1100억과 도로조성비 약 300억~400억정도의 안동종합스포츠타운 완공시 기대되는 효과에 대한 시의회의 입장.

    모든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되시는 안동시민의대표 시의원님 18분을 믿고 이렇게 글을 올리니, 부디 저희가 가진 의구심에 명쾌한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