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시민에게 믿음을 주는
안동시의회가 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들 안동시의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국가유공자 명예수당 나이제한을 폐지해 주세요
작성자 김○○ 작성일 2021-03-18 01:08:52 조회수 73
안녕하십니까?
 
저는 최근 안동으로 전입으로 와 이제 막 1년 남짓 뿌리를 내린 청년이자 국가유공자 본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안동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관련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이전에 거주하던 진주시의 경우 모든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원씩 명예수당이 지급되어

진주시에서 유공자를 어떻게 생각하고 대우하는지 생활 속에서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전입을 온 안동시에는 명예수당이 존재하지만 만 65세 이상이라는 조건을 걸어

그 미만의 국가유공자들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노인분들을 배려하고 공경하는 것은 마땅하나, 동일하게 국가를 위하여 힘쓰다 장애를 얻어

국가유공자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나이를 제한으로 두어 보상금을 나뉘는 것은 올바르지 못하며

다른 지역의 유공자들에 비하여 대우를 받지 못한다는 생각이 계속 들어 상대적으로 큰 박탈감을 느낍니다.

 

명예수당은 금전적인 의미의 이상의 가치를 품고 있습니다.

단돈 백원을 받더라도, 그냥 받는 금액과 나라에서 지급을 받는 명예수당은 의미부터가 틀립니다.

앞날이 창창한 20대에 장애를 얻고 평생 살아가야할 청년들에게 힘이 되어주는

따뜻한 위로이자 시에서 국가유공자를 보살펴주고있다는 메시지 그 이상입니다.


제가 검색을 해보니 같은 경북의 울릉군은 기존에 존재하던 65세 이상일 경우 지급한다는 조건을 폐지하고,

모든 유공자에게 지급하며 명예수당도 10만 원 수준으로 경북 도내 최고 수준으로 인상한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안산시의 경우 시장이 직접 나서서 나라사랑 예우에는 나이상관 없이 존중하겠다며 나이제한을 폐지 하였습니다.

지금 명예수당의 금액과 나이 제한 조건은 독립유공자를 최다 배출한 안동시의 명성에 걸맞지 않은 행보라 생각됩니다.

 
명예수당의 나이 제한을 폐지하고 적은 금액이더라도 모든 유공자분들이 해택을 느낄 수 있도록 힘써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선배 유공자분들의 헌신 덕분에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젊은 나이에 유공자가 되었지만 평생의 장애를 얻어 대한민국을 이끌어 가야 할 청년들의 마음을 위로하여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이전글 안동시청 상수도과에서 연락과 동의없이 본인 소유지 많은 나무들을 벌목 했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안동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