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시민에게 믿음을 주는
안동시의회가 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들 안동시의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안동시의회 제219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 2건 원안가결
작성자 의회 작성일 2020-09-07 15:16:55 조회수 19

안동시의회는 9월 4일 제219회 임시회를 마무리하고, 의원발의 조례 2건이 원안가결 됐다고 밝혔다.

 

 

이경란 의원이 대표발의한 안동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공동발의 : 손광영, 임태섭, 정훈선, 김경도, 권남희, 조달흠, 윤종찬)은 시민의 건강에 위해가 되는 감염병의 발생과 유행을 방지하고, 그 예방 및 관리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감염병 위기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내용으로는 안동시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목적과 용어의 정의, 시행계획 수립ㆍ시행, 역학조사, 예방접종, 감염병환자 등의 관리ㆍ강제처분ㆍ입원통지, 정보제공 요청, 자가격리자 등 지원 및 감염 의심자에 대한 조치, 방역 및 소독에 관한 사항 등을 명시했다.

 

이경란 의원은 “지속적인 코로나19 재 확산에 시민 안전과 보건이 위협받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며, “감염병 조례 제정을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경도 의원이 대표발의한 안동시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공동발의 : 손광영, 권남희, 조달흠, 임태섭)은 전통무예를 체계적으로 보존ㆍ발전시키고 나아가 전통무예의 관광자원화 및 시민의 건강 증진과 문화생활 향상을 도모하고자 그 근거를 마련했다.

 

주요내용으로는 안동시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의 목적과 용어의 정의, 시장의 책무, 보조금 지원 및 지원 대상, 보조금 지원에 대한 지도ㆍ감독에 관한 사항 등을 명시했다.

 

김경도 의원은 “이번 조례안의 제정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무예가 안동시에서 보존ㆍ발전되고, 전통을 계승해 관광산업 활성화와 시민들의 건강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안동시의회, 제219회 임시회 마무리
이전글 제219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조달흠, 손광영의원 5분 자유 발언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안동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