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8대-제212회-개회식-본회의-2020.03.10 화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제212회 안동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안동시의회사무국

2020년 3월 10일(화) 오후 2시

   제212회 안동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4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이학원       지금부터 제212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정훈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훈선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주신 권영세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만물이 생동하는 새봄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 계획했던 모든 사업들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더 적극적으로 노력하여야 하겠습니다.
   지난달 2020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이후 폐회 기간 중에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행복안동을 위하여 매진하시는 집행부 공무원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월부터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퍼져 사람들에게 고통과 두려움을 주고 있으며 우리나라에도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우리 지역에서도 2월 22일부터 확진자가 발생하였으며 그로 인하여 시민들은 감염에 대한 우려로 소비와 투자가 줄어들었고 경제 활동은 크게 위축되어 소상공인들이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 도움의 손길을 나누어 주시는 분들과 임대료를 감면하여 힘든 상황을 함께 하시는 착한 건물주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나라는 역사적으로 어떠한 어려움에도 모두 이겨낸 강인한 민족입니다. 신종 감염병 코로나19도 시민 모두가 함께하여 노력하면 반드시 이겨내리라 믿습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예방수칙을 잘 지키며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하여야 하겠습니다. 또한 감염원 차단과 확산방지에 우리 모두가 참여하여야 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권광택 전 부의장의 사직으로 궐위된 부의장의 보궐선거를 위하여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시 의회의 발전과 시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신 전 부의장에게 여러 의원님을 대표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행복안동 건설을 위하여 많은 도움을 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부의장 선거 외에는 다른 안건은 없습니다. 의원님 여러분께서는 우리 의회를 이끌어갈 부의장은 누구인지를 잘 생각하셔서 공정하고 자유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선거에 임하여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코로나19의 빠른 종식과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열린 의정활동을 기대하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학원       이상으로 제212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4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