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8대-제211회-개회식-본회의-2020.02.12 수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제211회 안동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안동시의회사무국

2020년 2월 12일(수) 오후 14시 00분

   제211회 안동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4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이학원       지금부터 제211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정훈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훈선       존경하는 안동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2020년 희망찬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올 해 처음으로 열리는 제211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뜻깊게 생각합니다.
   새해에도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일들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안동시의회를 사랑하고 아껴주시며 많은 성원과 지지를 보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지역의 발전과 시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하여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신 의원님 여러분께도 경의를 표합니다. 또한 행복안동 건설에 열과 성을 다해주신 권영세 시장님과 1,400여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의원들은 올 한해에도 시민들과 소통으로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는 열린 의정활동을 구현하여 희망과 감동을 줄 수 있는 의회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따끔한 질책과 고견들은 우리 의원들이 연구하고 노력하는데 많은 힘이 되고 있습니다.
   올 한 해, 우리시는 시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정책의 최우선 과제로 세워야 하겠습니다. 안동역사 이전에 따른 원도심의 구체적인 활성화 방안을 비롯하여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계획 수립이 필요합니다. 아울러 살기 좋고 농업 소득이 증대하는 활기찬 농촌, 소외된 시민이 없는 따뜻한 이웃 공동체 복지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 대안이 강구되어야 할 것입니다.
   지난 1월 우리시는 지역 관광 거점도시 육성사업에 지역관광 거점도시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세계적인 유교 중심의 전통문화 관광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가치를 한 층 더 높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안동시 1천만 관광객 시대로 도약하는 마중물이 되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보다 알차고 구체적인 핵심 전략사업을 발굴하여, 관광사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에 봉착해 있습니다. 새해부터 중국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어 경제활동이 위축되는 등 지역경제에 타격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당장의 구름만 보지 않고 구름 넘어 푸른 하늘이 있다는 운외창천의 정신으로 도전하여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지혜를 모아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 개회되는 제211회 임시회는 2020년도 주요 업무계획보고와 각종 안건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난 해 행정사무감사 지적 사항과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들이 포함되었는지를 냉철하게 검토하여 주시고, 시민복리 증진을 위한 효율적인 정책대안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 관계 공무원께서는 향후 20년을 바라보는 보다 체계적이고 실현가능한 업무보고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정활동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깊이 검토하여 주시고 사업추진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에 대하여 적극적인 해결로 시정 발전을 앞당겨 주시기 바랍니다.
   따뜻한 기운을 알리는 입춘이 지났습니다. 한 해 농사의 시작은 씨앗의 파종에서 시작됩니다. 업무 계획보고 또한 씨앗을 정성껏 심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희망과 행복이 피어나는 안동을 위하여 안동시의회 18명의 의원들은 초심을 잃지 않고 오로지 시민들만 바라보고 소통하는 열린 의정활동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가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님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리며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과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4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