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8대-제205회-개회식-본회의-2019.05.16 목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안동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안동시의회사무국

2019년 5월 16일(목) 오후 2시

   제205회 안동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4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김종경       지금부터 제205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정훈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훈선       존경하는 안동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푸르름이 더해가는 신록의 계절에 제205회 안동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시민과 함께 고민하며 더 나은 안동의 미래를 위해 묵묵히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봄철 산불예방, 지방재정 신속집행, 각종 현안사업 추진 등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열정을 다해 노력하시는 권영세 시장님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틀 전, 우리 안동에 귀한 손님이 방문하셨습니다. 20년 전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방문에 이어 요크공작 앤드루 왕자가 다시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을 방문하였습니다. 영국 왕실의 대를 이은 방문은 우리 안동을 가장 한국적인 도시임을 재확인시켜 주고, 전 세계가 주목함으로써 천만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안동시는 세계적인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고, 가장 한국적인 매력이 넘치는 도시입니다. 이러한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국제적인 관광도시로 발전시켜야 합니다.
   우리를 둘러싼 정치, 경제, 안보 등 모든 분야에서 변화의 속도가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여기 계신 여러분들이 확실하게 무게중심을 잡고 시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동료 의원님께서는 지금까지 책임과 의무를 다해 의정활동에 충실히 실천해 오셨던 것처럼 앞으로 시민의 입장에서 바라보며 시민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안동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원님 모두 대의기관으로서 본연의 소임에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5월 23일까지 8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시정 질문과 각종 안건 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시정 질문을 통해 시민의 관심 사항들이 바람직한 정책 대안으로 제시되고, 집행부에서는 진솔하고 성의 있는 답변으로 궁금증을 해소하고, 이번 회기 중 제시된 의원들의 정책적 제언이 행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안동시민 모두가 소중한 가정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면서 따뜻하고 행복한 나날이 되기를 바라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 그리고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가 내실 있게 운영되기를 바라면서 시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보람과 성취의 기쁨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종경       이상으로 제205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4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