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8대-제204회-개회식-본회의-2019.04.18 목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안동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안동시의회사무국

   2019년 4월 18일(목) 오후 2시

제204회 안동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4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김종경       지금부터 제204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정훈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훈선         존경하는 안동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만물이 생동하는 활기찬 계절에 제204회 안동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비회기 중에도 시정의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토론회와 직능별, 단체별 간담회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민생현장을 방문하는 등 활발하게 의정활동을 해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시민체육 대축전 성공 개최, 산불예방, 안전점검 등 각종 재난 대응과 당면한 시정수행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시는 권영세 시장님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제204회 임시회는 신청사에서 희망찬 새 시대를 여는 역사적인 회기입니다. 지난 2월 안동시의회는 1991년 개원된 이후 28년 만에 독립청사로 이전하였습니다. 신청사 이전은 단순한 이사 개념을 넘어,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명성에 부응하는 선진 민의의 전당으로 거듭나기 위한 힘찬 도약의 기회이며 새로운 역사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안동시의회는 시대와 시민의 변화 요구에 맞춰 대의기관으로서 더욱더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지금부터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시민들의 참뜻을 대변하는 무한한 봉사자로서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번 임시회부터 전자회의시스템으로 진행되며, 보다 체계화되고 표준화된 시스템으로 공개 의정 실현을 위해 회의진행과 의사결정 과정이 생생하게 시민에게 전달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4월 25일까지 8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각종 안건 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의원님께서는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시, 계획한 사업들을 추진하는데 차질은 없는지, 시민의 입장에서 보다 실질적이고 도움이 되는 예산 편성이 되었는지 심도 있게 심사하여 주시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미세먼지로 인하여 국민들이 고통을 받고 있어 관련 특별법이 제정되고 정부에서는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시에서도 시민들의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다각적인 예방대책을 추진하여 주시길 당부 드리며,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과 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종경       이상으로 제204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4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