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7대-제189회-제1차-의회운영위원회-2017.06.07 수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제188회 안동시의회(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 제 1 호
  • 안동시의회사무국

일   시   2017년 6월 7일(수)

장   소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제189회 안동시의회(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심사된 안건
1. 제189회 안동시의회(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15시00분 개회)
○위원장 정훈선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88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위원님 여러분! 반갑습니다. 성하의 계절 초입을 맞아 조금은 덥고 짜증나는 일들도 있겠지만 마음을 다잡고 슬기롭게 대처하시고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위원님 여러분 이렇게 밝은 모습으로 참석해 주셔서 고맙다는 인사를 드리면서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전문위원으로부터 보고사항을 듣겠습니다. 전문위원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임태하       안녕하십니까? 전문위원 임태하입니다. 오늘의 의사일정을 보고 드리겠습니다. 오늘 심사할 안건은 제189회 안동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이 상정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제189회 안동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위원장 정훈선       전문위원, 수고하셨습니다. 의사일정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제189회 안동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정팀장님, 발언대로 나오셔서 제안설명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정팀장 장의한       의정팀장 장의한입니다. 존경하는 정훈선 위원장님, 그리고 위원님 여러분! 제189회 안동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에 대한 제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번 정례회 회기는 2017년 6월 12일부터 6월 21까지 10일간 입니다.   
   첫 날인 6월 12일 오후 2시에 개회식을 가진 후,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회기결정의 건, 2016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승인안 제안설명,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등을 심의․의결토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6월 13일부터 6월 16일까지 4일간은 결산 심사 등 각종 안건심의를 위한 상임위원회 활동기간으로 계획하였으며, 6월 19일과 20일 이틀간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기간으로 하였습니다. 마지막 날인 6월 21일 오후 2시에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각 위원회에서 심사하여 회부된 각종 안건을 심의·의결토록 계획 하였습니다.
   이 안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미리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 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원안대로 의결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리면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정훈선       본 안건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님 계시면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질의를 종결합니다. 의정팀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본 안건에 대하여 토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토론하실 위원님 계시면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토론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토론을 종결합니다. 본 안건을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189회 안동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참조)
전체 의사일정안
(끝에 실음)

   이상으로 오늘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원활한 의사진행에 협조해 주신 위원님, 의회사무국 관계자 여러분! 대단히 고맙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5시12분 산회)

○출석위원

○출석전문위원        임태하

○의회사무국    

  •     의정팀장                      장의한
  •     의사팀장                      손순희
  •     의안홍보팀장                  최우규